에듀테크 기업 아키핀, 제 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성료
‘영어 환경 속 체험 학습, 이제 어렵지 않아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성료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이 지난 26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해 체험 기반 어린이 영어 학습 프로그램 ‘헬로루디’ 소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총 420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에듀테크 전시회인 만큼 국내외 각광받는 교육 기업들이 참여했다.
‘헬로루디’는 3D 가상환경에서 AI 원어민 캐릭터들과의 대화를 통해 상황과 맥락에 맞는 영어를 체득할 수 있는 체험 기반 학습 프로그램으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누구나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개됐다. 아키핀은 체험 부스를 통해 교육 업계 인사들과 학부모, 어린이 학습자 등이 헬로루디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키핀 지도현 대표이사는 “헬로루디는 아키핀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영어 환경을 경험하고, 상황과 맥락에 적합한 표현을 체득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며 “헬로루디를 통해 보다 많은 학습자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교육 시장에서 체험 기반 영어 학습이 충분한 니즈를 갖고 있음을 확인했고, 올 해 12월 출시 예정인 헬로루디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은 지난 2016년 엔씨소프트와 키드앱티브아시아에서 각각 호두잉글리시 총괄 프로듀서와 한국법인 대표를 담당한 지도현 대표가 설립했으며 주요 보유 기술은 3D 가상환경 구축,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자연어 처리 및 AI 챗봇 기술, 맞춤 학습 커리큘럼 등이다.